이야기앱 세상

창궐 - 부산행 기차 타고 친구를 만나다 본문

인생영화

창궐 - 부산행 기차 타고 친구를 만나다

storya 2018. 10. 29. 22:35

창궐 - 부산행 기차 타고 친구를 만나다


영화 창궐은 밤에만 활동하는 산 자도 죽은 자도 아닌 ‘야귀(夜鬼)‘가 조선에 창궐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부산행에서 보았던 좀비가 이제 조선을 점령한 것이다.


역모에 몰린 사람들을 구하고자 자결한 세자의 동생인 이청(현빈)이 조선으로 돌아온다. 이청이 조선에 돌아와서 만나게 된 상대는 밤에만 활동하는 야귀! 위기에 처한 이청을 구해주는 박종사관(조우진)은 이청에게 한양으로 가게 되면 군사를 보내달라고 요청한다. 이청은 한양으로 향하고 조선의 왕이 되고자 하는 김자준(장동건)을 만나게 된다.


창궐은 부산행때문에 신선한은 다소 떨어진다. 부산행의 소재 좀비와 같은 소재로 만들어진 영화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부산행 덕분에 거부감 없이 받아들여지기도 하다. 좀비들의 외관은 부산행에게 영향을 받아서 관절을 과하게 꺾고 빠르게 움직이면서 사람들을 위협한다. 창궐은 보면서 이제 좀비는 한국영화에서 하나의 장르로 성장한 느낌을 받게 된다. 


좀비의 묘사가 어느 정도 성공적이라고 말한다면 이제 내용적인 부분을 보게 되는데 스토리는 자연스럽고 오락영화에 최적화 되었다는 인상을 받게 된다. 철부지 왕자는 위기를 극복하면서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는 듬직한 왕자로 더듭난다. 억지스럽지 않은 자연스러운 스토리가 몰입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든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장동건의 연기이다. 잘생김이 아직도 얼굴에 남아있어서인지 욕망에 사로잡힌 강력한 카리스마를 풍기는 인물이 주는 묵직함은 없어 보인다.


부산행 기차를 타고 좀비떼의 위협을 뚫고 친구를 만났는데 장동건이 친구 속 주인공처럼 "그만해라 많이 묵었다"라고 말하는 것같은 변하지 않는 연기력(?)을 선보인 영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