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앱 세상

미스터 션샤인 최종화 - 굿바이 미스터 션샤인 독립된 조국에서 씨유 어게인 본문

TV

미스터 션샤인 최종화 - 굿바이 미스터 션샤인 독립된 조국에서 씨유 어게인

storya 2018. 10. 1. 00:11

미스터 션샤인 최종화 - 굿바이 미스터 선샤인 독립된 조국에서 씨유 어게인


일본군은 가마로 몰려와 총격을 가하고 가마꾼들과 행랑아범(신정근)과 함안댁(이정은)이 쓰러진다. 유진 초이(이병헌)은 의병을 밀고한 고애신의 형부인 이덕문(김중희)을 살해한다. 일본군은 가마에 고애신(김태리)이 없다는 사실을 알고 다른 곳으로 이동한다. 그 사이 가마에 접근한 고애신은 행랑아범과 함안댁이 가마꾼들과 함께 총을 맞고 쓰러져 있는 모습을 발견한다.  아직 의식이 있는 함안댁을 품에 안고 오열하는 고애신. 함안댁은 고애신에게 해뜻한 정을 이야기하면서 그의 품에서 죽는다.


유진 초이(이병헌)와 구동매(유연석)가 가마가 있는 곳으로 뛰어오고 일본군도 다시 가마가 있는 곳으로 몰려온다. 위기의 고애신! 이때 주변의 있던 사람들이 가마 주변을 둘러쌓며 고애신을 보호한다. 일본군은 그들에게 총을 겨누고 위협하지만 의병과 관계 없는 사람들을 죽이는 것에 부담을 느끼고 철수한다.


김희성(변요한) 역사를 알기기 위해 사진을 찍고 신문을 발행하는데 매진한다. 술집에서 다시 만난 김희성, 유진 초이, 구동매 세 사람은 반가운 마음으로 건배한다.


김희성, 구동매, 유진 초이는 각자의 인생의 종착역을 향해 달려간다. 김희성은 호외를 발생하여 일제을 만행을 알린 것이 발각되어 고문 끝에 죽음을 맞이 한다. 


유진 초이는 영국 기자를 의병에게 데려가고 의병을 알리기 위해 노력한다. 의병들은 일본의 노예가 되느니 자유민으로 죽겠다고 이야기 한다. 


구동매는 빚을 갚으러 온 고애신과 마지막 만남을 갖는다. 이제 더 이상 빚을 갚을 필요 없다고 말하며 작별을 고한다. 자신의 죽음을 직감한 구동매. 일본 낭인들과 싸움으로 생을 마감한다. 



새로 옮긴 거점도 일본군에 노출되고 결국 다시 거점을 옮겨야 하는 상황이 된다. 의병군 대장 황은산(김갑수)은 만주로 거점을 옮기고 사람들을 나누어 이동시킬 결심을 한다. 우선 평양을 거쳐 만주로 이동하게 되는데 처음으로 고애신을 포함한 무리들이 평양행 기차에 오르게 된다.


일본군의 감시가 강화되고 감시망을 뚫고 기차에 오른 고애신은 유진 초이를 기다리지만 거점에 남아 있는 다른 의병들의 교전으로 평양행 기차가 출발할 수 없게 된다. 고애신은 어쩔 수 없이 기관사를 위협해 강제로 기차를 출발시킨다. 유진 초이는 가까스로 기차에 탑승한다. 


기차는 달려가지만 결국 일본군에 고애신이 발각되고 고애신을 지키기 위해 유진 초이는 일본인을 인질로 일본군을 객차 끝으로 몰고 간다. 곧 터널이 나오고 고애신이 있는 객차를 분리시키는 유진 초이. 결국 일본군의 총을 맞고 숨을 거둔다.


2년 후 만주. 의병을 교육시키는 고애신!


굿바이 미스터 션샤인

독립된 조국에서 씨유 어게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