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앱 세상

수어사이드 스쿼드 - 영웅이 되지 못 한 오합지졸 본문

인생영화

수어사이드 스쿼드 - 영웅이 되지 못 한 오합지졸

storya 2016. 8. 9. 18:42

수어사이드 스쿼드는 나쁜 놈들이 세상을 구한다는 구호를 내걸고 항상 착하고 정의로운 영웅이 아니라 악하고 기괴하고 비리까지 겸비한 악당들이 위기에 처한 세상을 구하고 새로운 히어로로 등극한다는 내용을 중심으로 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DC의 새로운 유형의 히어로물에 관심을 갖고 개봉만을 기다렸다. 



그런데 뚜껑을 열어보니 이번 영화에서는 캐릭터들만 나열하고 섬세하고 정교하게 캐릭터를 구체화하는 부분에서는 실패한 듯 하다. 캐릭터들 중에서 구심점 역할을 하는 데드 샷(윌 스미스)는 힘이 없고 매력적이지 않다. 중심 내용이 오히려 할리 퀸(마고 로비)과 조커(자레드 레토)의 러브스토리 보다 민밋하다.



전체적인 이야기가 히어로들의 탄생과 위기에 처한 도시를 구하는 내용으로 진행되어야 하는데 할리 퀸과 조커의 러브스토리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커서 영화 두 편을 보는 듯하다. 중심 내용과 주변 내용이 자연스럽게 연결되고 흡수되어야 하는데 따로 노는 듯 하다.



인챈트리스(카라 델레바인)는 다른 차원의 존재로 오빠까지 가세하여 그들을 이기려면 수퍼맨 정도는 있어야 대등하게 싸우는데 이 영화에 등장하는 영웅들은 능력이 출중한 것이 아니라 멘탈이 이상한 녀석들이 대부분이다. 그렇다면 그들이 절대악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의 타당성이 있어야하는데 다소 얼렁뚱땅 이겨버린다. 맥 빠지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