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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Android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와 Nox(녹스) 플레이어 연동하기

storya 2019. 7. 24. 09:0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앱을 에뮬레이터에 인스톨해서 실행하고자 할 때 에뮬레이터가 구동되지 않거나 에뮬레이터가 느리게 동작할 때가 있다. 이럴때 외부 에뮬레이터로 녹스 플레이어를 사용할 수 있다. 녹스 플레이어를 이용해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작성한 앱을 인스톨하고 실행하려면 아래와 같이 개발자 옵션을 설정하고 USB 디버깅을 허용해야 한다.

 

녹스 플레이어를 실행하고 아래 화면에서 Tools를 클릭한다.

Tools를 클릭하면 보여지는 창에서 설정을 클릭한다.

설정의 하위 메뉴 중에서 태블릿 정보를 클릭한다.

태블릿 정보 하위 메뉴에서 빌드 번호를 연속으로 클릭한다.

개발자 단계가 계속 보여지다가

개발자가 되었다는 메시지가 보여진다.

백버튼을 눌러 다시 설정으로 돌아오면

개발자 옵션 메뉴가 만들어진 것을 볼 수 있다.

개발자 옵션을 클릭한다.

개발자 옵션 하위 메뉴 중에서 USB 디버깅이 있다.

USB 디버깅을 허용(1번)하면

USB 디버깅을 허용할지 묻는 창이 뜨고

확인(2번)을 클릭한다.

이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와 녹스 플레이어를 연동해서

앱을 설치하고 실행할 수 있게 되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작성한 앱의 인스톨 명령을 실행한다.

앱 인스톨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Select Deployment Target 창이 뜨고

녹스 플레이어를 의미하는 

Motorola AOSP On Shama(Android 5.1.1, API 22) Device를 볼 수 있다.

해당 Device를 선택하고 OK를 클릭한다.

앱을 녹스 플레이어에 설치하려면 Android 5.1(Lollipop) 플랫폼을 지원해야하기

때문에 해당 플랫폼을 설치해야 한다는 창이 뜬다.

Install and Continue를 클릭한다.

해당 Android SDK 플랫폼이 설치된다.

완료되면 Finish를 클릭한다.

녹스 플레이어를 보면 앱이 설치되고

실행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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