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앱 세상

php에서 include(), include_once(),require(), require_once() 사용법 및 차이점 본문

IT/PHP

php에서 include(), include_once(),require(), require_once() 사용법 및 차이점

storya 2019. 6. 19. 09:41

php에서 include(), require(), require_once()를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 사용할 때 마다 사용법과 차이점이 헷갈릴 때가 많다.

 

include()는 include가 호출될 때 지정한 파일을 삽입한다. 따라서 특정 조건일 때 지정한 파일이 삽입되게 처리할 수 있다 조건에 만족하지 않는다면 파일을 삽입되지 않는다.

 

예)

아래 조건이 true이면 include가 호출되고 false이면 호출되지 않는다.

if($page_name == 'main'){

  include(파일명);

}

 

require()는 무조건 파일을 삽입하기 때문에 특정 조건에 만족하지 않아도 지정한 파일을 삽입한다. 따라서 require()는 조건에 따라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 저정한 파일을 무조건 삽입해야 할 때 사용한다.

 

예)

아래 조건이 true이건 false이건 require가 호출되며 파일이 삽입된다.

if($page_name == 'main'){

  require(파일명);

}

 

include_once()는 include()와 쓰임이 같으나 once를 보면 할 수 있듯이 지정한 파일을 한 번만 삽입한다는 의미이다. include가 여러번 호출될 때 중복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include_once()를 사용하게 된다.

 

require_once()는 require()와 쓰임이 같으나 once를 보면 할 수 있듯이 지정한 파일을 한 번만 삽입한다는 의미이다. require가 여러번 호출될 때 중복되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해서 require_once()를 사용하게 된다.

반응형

'IT > PHP' 카테고리의 다른 글

Autoset를 이용해서 PHP 환경설정하기  (0) 2019.06.14
Comments